역곡역 샤부샤부 소담촌입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역곡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우며 바로 역 앞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 이용하시면 됩니다.(가게에서 주차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체석이 있어서 여럿이 모이는 자리거나 어린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잘되어있어서 가족모임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 소담촌 역곡 직영점 >
경기 부천시 경인로 511 2층
AM 11:00 - PM 10:00
소담촌 역곡 직영점입니다. 소담촌은 여러 개의 체인점이 있습니다. 역곡 직영점은 연중무휴로 운영, 예약이 가능하고 주차는 2시간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미리 예약 시 룸 형태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식사할 수 있어 모임이나 특별한 날에 가기에도 좋을듯합니다. 가게 내부는 넓고 쾌적한 편이며 어린이들이 편하게 놀 수 있는 놀이방과 어린이 극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소담촌에는 식사 후에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복분자, 매실차를 무료로 마실 수 있으며 아메리카노는 별도로 비용(500원)이 있습니다. 소담촌은 기본 메뉴와 점심메뉴가 있습니다. 점심메뉴는 5가지의 정식이 있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가능하며 주말/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에만 가능합니다. 저는 주말에 갔는데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기다리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다행히 자리가 금방 나와서 많이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앉자마자 월남쌈 샤브 2인분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육수와 계란밥, 소스, 라이스페이퍼가 서빙됩니다. 육수는 순한 맛, 매운맛 두 가지가 있는데 반반으로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샤브 고기는 소고기 목심과 소고기 양지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양지로 했습니다. 소스는 칠리소스, 폰즈소스, 땅콩소스, 라임 소스 4가지가 나옵니다. 월남쌈 재료와 샤부샤부에 들어갈 채소는 셀프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셀프바에는 월남쌈에 들어가는 당근, 파인애플, 양배추, 오이, 깻잎 등과 샤부샤부에 들어가는 다양한 채소와 만두, 떡, 단호박, 유부 등 샤부샤부 마지막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칼국수가 있습니다. 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버섯은 팽이버섯과 느타리버섯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버섯을 좋아하는 경우 월남쌈 버섯 샤브 정식 추천드립니다. 총 6가지 종류의 다양한 버섯이 나옵니다. 셀프바에 있는 다양한 식재료를 필요한 양만큼 직접 리필해 먹을 수 있어서 편하고 재료도 신선하고 상태가 좋았습니다. 역곡 소담촌은 자주는 아니더라도 종종 한 번씩 가는 데 갈 때마다 재료의 상태도 좋고 셀프바도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기분 좋게 먹고 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적인 면에서도 부담 없고 가게의 서비스도 좋다 고생각 됩니다. 배가 너무 불러서 카페는 이용하지 못했지만 다음엔 디저트까지 먹고 와야겠습니다. 푸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담촌. 모임 장소로도 추천드립니다.